본문 바로가기

캐나다/'10 앨버타 록키

Spirit Island, 캐나다 록키 Jasper의 사진 촬영 포인트 - 캐나다 록키 렌트카 여행 (18)


 
 
Spirit Island는 캐나다 록키의 Jasper 근처의 멀린 호수(Maligne Lake)에 있는 유명한 사진 촬영 포인트입니다.  멀린 호수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빙하호이고, 캐나다 로키 지역 내에서 가장 큰 호수라고 합니다.  호수의 전체 길이가 22km라고 하니까 호수라고 하기도 좀 뭐 하네요.
뭐 어쨌든...  Spirit Island는 멀린 호수의 동쪽 구석에 있는데, 육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호수를 건너는 크루즈를 통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  스피릿 아일랜드까지 다녀오는 크루즈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섬에 도착하면 15분 정도 자유시간을 줍니다.  이 때 배에서 잽싸게 내려서 사진을 찍어야 인증 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 중에 Spirit Island가 가장 잘 나온 사진.  화면 중앙 부분에 길쭉한 나무들이 서있는 조그만 섬이 바로 Spirit Island인데, 그 날 놀랐던 것은 여기까지 카누로 온 사람들이 있었다는 사실.  (사진 중앙 왼쪽에 보입니다.  호수 입구에서 여기까지 카누로 오려면 3시간 정도를 노를 저어야 한다고.)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Spirit Island"를 찾아본 화면입니다.  주변 풍경이 정말 변화무쌍하군요.


여기가 바로 인증샷을 찍는 포인트입니다.  당시 일행들은 Spirit Island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열의를 보이지 않아서 별다른 경쟁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구글 검색 이미지들을 보면 주변 풍경에 따라 훌륭한 작품을 찍을 수 있는 곳임은 분명합니다.


유람선은 별로 크진 않고, 스피릿 아일랜드까지 가는 내내 주변 풍경에 대해 이러저러한 설명을 해줍니다.  물론 영어로.


유람선 주변으로 보이는 경치들은 캐나다 록키의 호수들이 다 그렇지만 아주아주 훌륭합니다.  배 안에서의 설명이 잠시 쉬는 틈을 타 배 뒷편 갑판에 나와서 찍은 사진.


멀린 호수 입구의 Ticket Office입니다.  여기에서 유람선 크루즈 표를 사면 됩니다.  (캐다다 달러로 55달러)


스피릿 아일랜드까지 카누를 빌려서 갈 수도 있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배를 차에 싣고 다니면서 호수에 띄우고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시간에 쫒기는 한국 여행자들은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일이죠.


배를 타는 선착장 앞에 있는 멀린 호수의 모형입니다.  빙하와 산으로 둘러 쌓인 좁고 긴 모양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멀린 호수와 스피릿 아일랜드 정리
- Jasper 다운타운에서 남동쪽으로 48km 지점에 있음.  Jasper에 들른다면 꼭 가볼만한 포인트.
- Spirit Island를 가려면 크루즈 시간표를 확인하고 크루즈 시간(90분)을 계산해서 가는 것이 좋음
  . 계절 별로 크루즈 운행 시간이 다른데, 시간표는 멀린 호수 홈페이지에서 확인.
- Spirit Island에서 사진을 잘 찍으려면 날씨가 좋은 오후에 가는 것이 좋음.  (오전에 가면 역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