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10 앨버타 록키

스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 일식당 Miki - 캐나다 록키 렌트카 여행 (15)


캐나다 록키 여행기 15번째네요.  오늘은 스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일식당 'Miki'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 캐나다 록키여행에서는 아침, 점심은 대충 먹고 저녁을 잘 먹는 패턴이 반복됐고, 숙소인 Inns of Banff 건물 2층에 있는 식당이라서 자연스럽게 가보게 된 곳입니다.  

그렇다고 부페식당은 아니구요, 테이블에 앉아서 원하는대로 스시를 시켜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All You Can Eat Sushi' 라고 하죠.) 스시의 quality는 우리나라로 얘기하면 '스시 히로바'와 같은 회전초밥집보다는 약간 quality가 떨어지는 정도라고 할까요?  어쨌든 잘만 선택하면 말 그대로 스시를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혹시 캐나다 앨버타의 괜찮은 쇠고기 스테이크를 원하시면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으면 어떤 Rule로 주문을 해야하는지를 안내하는 안내문과 주문지가 있습니다.  'Sushi & Tempura All You Can Eat'의 Rule이 적혀있는 안내문입니다.


중요한 것만 간단히 정리해보면,

1. 시간은 1시간 50분
2. 주문한 것은 전부 다 먹어야 함.  (스시의 밥을 포함하여.  밥은 남기고 회만 먹는 사람도 있었나 봅니다.)  남긴 음식은 가격을 지불함.
3. 주문 횟수는 상관없는데, Nigiri 스시(가장 비싼 거죠)는 한 번에 테이블 당 50개 이하로 해야 함.

본격적으로 주문을 시작해봅니다.

스시 리스트입니다.  영어랑 일본어로 써있는데, 대충 어떤 놈인지는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Tuna Maguro 같이 비싼 것 위주로, 캘리포니아 롤 같은 건 배부르니까 제외하고 시켰는데도 금방 배가 불러오더군요.


Regular Roll과 Hand Roll 리스트.  Regular Roll은 캘리포니아 롤 같은 종류, Hand Roll은 손으로 말아서 김으로 싸주는 롤을 말합니다.


일식집에 왔으니까 사케도 한 잔.  (술 종류는 별도로 계산해야합니다.)


아다마메도 주문.  (이건 All You Can Eat에 포함됩니다.  주문하면 계속 갖다줍니다.)


교자만두와 튀김들 계속 주문.


Hand Roll도 주문.


처음에는 몇 개씩 주문하다가 나중에는 한꺼번에 적어주니까 이렇게 나옵니다.  스시의 생선도 신선하고, 크기도 적당히 크고...  우리나라의 '스시히로바' 같은 곳보다는 못하지만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건물 바깥 쪽의 모습입니다.  저희가 묵었던 'Inns of Banff' 건물의 2층에 있습니다.


레스토랑 입구의 모습.


전체적으로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 위치 : Banff 시내의 'Inns of Banff' 건물의 2층입니다.  (Inns of Banff는 Banff 중심가의 끝 쪽에 있습니다.)
□ 가격 : 1인당 $25
□ 특징 
    - 1인당 $25의 가격에 어울리는 스시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  (1시간 50분의 시간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먹을 시간은 충분함)
    - 스시의 quality는 어느 정도 되면서 배부르게 먹기를 원하는 분에게 적당함.
    - 양이 적거나 스시의 quality가 아주 중요한 분은 가지 않는 것이 좋음.  ('스시히로바' 수준을 기대하면 안됩니다.)
    - 주문할 때 Maguro 등 가격이 좀 비싼 것 위주로 시키는 것이 유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