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장의 사진

큰 벌통 봉우리(Big Beehive), 캐나다 록키 - 한 장의 사진 (13)


올 여름 캐나다 록키 여행 중에 봤던 인상적인 모습의 산봉우리, Big Beehive 입니다.  네이버 사전을 찾아보니 Beehive가 Bee(벌) + hive, 라고 하여 '벌떼를 수용하여 벌집을 짓고 생활하도록 만들어준 통으로 소상이라고도 함'이라고 설명이 나옵니다.  큰 벌통 모양의 봉우리라는 뜻인데, 지금 다시 사진을 보니 정말 그렇게 보이는군요.  벌통 모양의 봉우리, 뒤 쪽으로 보이는 바위산 정상의 눈, 쭉쭉 뻗은 침엽수 그리고 하늘의 구름들이 올 여름 캐나다 록키에서의 느낌을 다시 떠오르게 해줍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Lake Louise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를 따라 하루 코스의 산행을 하다가 찍은 사진인데, 나중에 알고보니 저 봉우리(Big Beehive) 정상까지의 코스가 있었네요.  저 꼭대기에서 루이스 호수를 내려다보는 경치가 정말 멋지던데, 아쉽게도 그 때는 그 걸 몰라서 거기까지 가지 못했네요.  아쉬워라...  언제 다시 거기에 가볼 수 있으려나요.

Lake Louise의 자세한 여행기는 여기에서.

2010/09/06 - [캐나다] - 죽기 전에 가봐야할 Best 여행지, Lake Louise - 캐나다 록키 렌트카 여행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