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장의 사진

Harbour Bridge, 시드니 - 한 장의 사진 (25)


작년 여름에 다녀왔던 시드니의 Harbour Bridge입니다.  Harbour Bridge를 담는 포인트는 여러 군데 있는데, 해질 무렵에 천문대 언덕 (Observatory Hill)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찍기는 여름에 찍었지만, 왠지 가을 느낌이 나는 사진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풍경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그 지역의 대표적인 모습들을 정말 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은 어떤 View로 담았을까가 항상 궁금합니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서점에 가서 가장 대표적인 사진집을 하나씩 사곤 하는데, 시드니에서는 Peter Lik의 'Sydney The Harbour City'라는 사진집을 샀습니다.  

Peter Lik은 호주 태생으로, 특수한 파노라마 카메라로 호주의 자연 풍경을 주로 찍는 사진가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도 있는데, 가서 보니 미국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 Shop을 가지고 있는 상당히 상업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네요.  위에 언급한 'Sydney The Harbour City'라는 사진집에 보면 정말 눈이 부시게 멋진 시드니의 풍경들이 파노라마로 담겨 있는데, 특이하게도 아래 사진과 유사한 View로 Harbour Bridge를 담고 있는 사진이 한 장 있습니다.  이 사진을 찍을 당시에는 사진집을 사기 전이었는데, 우연히 비슷한 View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한 번 올려봤습니다.  (사실 Observatory Hill이 사진 찍으러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View가 비슷하게 나올 수 밖에 없긴 하죠.)


Peter Lik의 웹 사이트를 한 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진이 한 장 있어서 그 사진도 같이 보여드립니다.

□ Peter Lik의 웹 사이트 : http://www.peterlik.com

(사진 출처 : http://www.peterlik.com)